주의: 이 번역은 원문보다 오래되었습니다.

기여: 어떻게 데비안을 도와주나요

데비안은 단순한 운영 체제가 아니라 커뮤니티입니다. 다양한 기술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프로젝트에 기여합니다: 우리 소프트웨어, 아트워크, 위키 및 기타 문서는 많은 개인 그룹의 공동 노력의 결과입니다. 모든 사람이 개발자는 아니며 참여하려면 코딩 방법을 알아야 하는 건 아닙니다. 데비안을 더 좋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참여하고 싶다면 경험 있는 사용자와 경험 없는 사용자 모두를 위한 몇 가지 제안 사항이 있습니다.

코딩 및 패키지 유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처음부터 작성하고 싶을 수도 있고, 기존 프로그램에 새로운 기능을 구현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개발자이고 데비안에 기여하고 싶다면 데비안에서 소프트웨어를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를 "패키징"이라고 합니다. 시작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아이디어는 다음 목록을 참조하십시오:

테스트 및 버그 줄이기

다른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와 마찬가지로 데비안에는 운영 체제와 응용 프로그램을 테스트하는 사용자가 필요합니다. 기여하는 한 가지 방법은 최신 버전을 설치하고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개발자에게 다시 보고하는 것입니다. 또한 다른 하드웨어에서 설치 미디어, 보안 부팅 및 U-Boot 부트로더를 테스트할 사람이 필요합니다.

문서 쓰기 및 패키지 태깅

데비안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코드를 작성할 수 없으면 메모를 하고 해결책을 적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하면 비슷한 문제가 있는 다른 사용자를 도울 수 있습니다. 모든 데비안 문서는 커뮤니티 회원이 작성했으며 여러 가지 방법으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번역 및 지역화

모국어는 영어가 아니지만 웹 페이지, 문서 등과 같은 데비안 관련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이해하고 번역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영어 실력을 갖고 있나요? 번역 팀에 합류하여 데비안 응용 프로그램을 모국어로 변환하지 않으시겠습니까? 또한, 기존 번역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버그 보고서를 제출할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 돕기

다른 데비안 사용자를 도와 프로젝트에 기여할 수도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다양한 지원 채널(예: 다른 언어의 메일링 리스트 및 IRC 채널)을 사용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지원 페이지 참조.

이벤트 조직하기

연례 데비안 회의(DebConf) 외에도 매년 여러 국가에서 소규모 모임과 모임이 있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주최하는 것은 다른 데비안 사용자와 개발자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금전, 하드웨어, 또는 대역폭 기부

데비안 프로젝트에 대한 모든 기부는 데비안 프로젝트 리더(DPL)가 관리합니다. 당신의 지원으로 하드웨어, 도메인, 암호화 인증서 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DebConf 및 MiniDebConf 이벤트, 개발 스프린트, 다른 이벤트 참석 및 기타 활동을 후원하는 데 자금을 씁니다.

데비안 사용 및 이야기하기

데비안과 데비안 커뮤니티에 대해 널리 알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십시오. 다른 사용자에게 운영 체제를 추천하고 설치 방법을 보여주세요. 단순히 사용하고 즐기세요 -- 이것이 아마도 데비안 프로젝트에 되돌려주는 가장 쉬운 방법일 겁니다.

조직에서 데비안을 어떻게 지원하나요

교육, 상업, 비영리 또는 정부 기관에서 근무하든 당신 자원으로 우리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는 파트너쉽을 형성하는 데 관심있습니다. If you can promote Debian by 기념품 제공으로 데비안을 홍보하거나, 기관의 서버 또는 데스크톱에서 돌리거나, 직원이 우리 프로젝트에 참여하도록 권장할 수 있다면, 그것은 환상적입니다. 데비안 운영체제와 커뮤니티에 대해 가르치고, 근무시간 동안 팀이 기여하도록 지시하거나, 우리 이벤트중 하나로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