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고! 이 번역은 너무 오래되었으니, 원문을 보십시오.

문서

고품질 자유 운영 체제를 만드는 것은 또한 프로그램의 작동과 사용을 설명하는 기술 매뉴얼을 작성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데비안 프로젝트는 모든 사용자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형태로 좋은 문서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는 링크 모음, 설치 안내서, 하우투, FAQ, 릴리스 정보, Wiki 등이 나와 있습니다.

빠른 시작

여러분이 데비안이 처음이라면 아래 두 문서로 시작하길 권합니다.

데비안을 처음 설치할 때 이러한 정보를 가지고 있으면 아마도 많은 질문에 답하고 새로운 데비안 시스템을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나중에, 이 문서로 가길 바랄 수 있습니다:

매뉴얼

데비안에 포함된 대부분의 문서는 일반적으로 GNU/리눅스용으로 작성되었지만, 데비안을 위해 특별히 작성된 문서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문서는 다음과 같은 범주로 정렬됩니다.

여기 있는 많은 매뉴얼이 온라인과 데비안 패키지에서 가능. 사실, 웹사이트 매뉴얼 대부분은 데비안 패키지에서 추출한 것. 패키지명과 링크 온라인 버전을 아래에서 고르세요.

데비안 특정 매뉴얼

다른 (짧은) 문서

다음 문서에는 빠른, 짧은 명령이 있습니다:

Manpage
전통적으로, 모든 유닉스 프로그램은 manpage로 문서화 되며, 참조 매뉴얼은 man 명령을 통해 가능합니다. 초보자용이 아니며, 명령의 모든 특징과 기능이 있습니다. 모든 맨페이지 완전한 저장소는 https://manpages.debian.org/ repository of all manpages available in Debian is online: https://manpages.debian.org/
info 파일
많은 GNU 소프트웨어는 맨페이지 대신 info 파일로 문서화됩니다. 이 파일은 자세한 정보, 옵션 및 예제를 포함합니다. Info 페이지는 info 명령을 통해 가능합니다.
README 파일
README 파일은 한 아이템(대개 패키지)을 설명하는 단순 텍스트 파일입니다. 이런 파일을 데비안 시스템 /usr/share/doc/ 서브디렉터리에서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README 파일에 추가적으로, 이 디렉터리에는 설정 예가 있습니다. 큰 프로그램 문서는 전형적으로 별도 패키지로 제공됩니다(원래 패키지와 같은 이름에 -doc으로 끝남)
데비안 GNU/리눅스 참조 카드
참조 카드는 특정 (하위) 시스템에 대한 매우 짧은 요약이며 일반적으로 가장 일반적인 명령을 하나의 페이지에 나열합니다. 데비안 GNU/리눅스 참조 카드는 데비안 시스템의 가장 중요한 명령어 목록을 제공합니다. 최소한 파일, 디렉터리 및 명령줄에 대한 기본 지식이 필요합니다. 초보 사용자는 데비안 참조를 먼저 읽고 싶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