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이 번역은 원문보다 오래되었습니다.

데비안 행동강령

버전 1.0이 2014년 4월 28일에 비준되었습니다.

데비안 프로젝트, 데비안 시스템의 제작자들은 참가자를 위해 메일링 리스트, IRC 채널, 그리고 프로젝트 안의 다른 소통 모드에 대한 행동강령을 채택했습니다.


데비안 행동강령

  1. 존중하십시오

    데비안 규모의 프로젝트에는 필연적으로 여러분이 동의하지 않을 사람이 있거나, 협동하기 어려움을 발견할 것입니다. 그래도 그것을 받아들이고, 존중하세요. 불일치는 모자란 행동 또는 개인 공격에 대한 변명의 대상이 아니며, 사람들이 위협을 느끼는 공동체는 건강한 공동체가 아닙니다.

  2. 선의로 생각하십시오

    데비안 기여자는 여러분의 길과 다를 수 있는 자유 운영체제 공동의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많은 길을 갖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이 목표를 향해 일한다고 생각하세요.

    많은 기여자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니거나 다른 문화 배경을 가질 수 있습니다.

  3. 협업하십시오

    데비안은 크고 복잡한 프로젝트입니다. 데비안에는 언제나 더 배울 게 있습니다. 필요할 때는 도움을 요청하는 게 좋습니다. 비슷하게, 도움 제공자는 데비안 향상의 공동 목표의 문맥에서 보일 겁니다.

    여러분이 프로젝트의 이익을 위해 무언가를 만들 때, 다른 사람들에게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기꺼이 설명해서, 그들이 여러분의 일을 더 좋게 만들 수 있도록 하세요.

  4. 간결하도록 시도하십시오

    여러분이 한번 쓴 것을 여러 사람이 읽을 것을 생각하세요. 짧은 이메일을 쓰는 것은 사람들이 대화를 가능한 효율적으로 이해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긴 설명이 필요하면, 요약을 추가하는 게 좋습니다.

    대화에 새 논쟁을 가져와서 각 메일이 쓰레드에 유일한 것을 추가하게 해서, 쓰레드의 나머지는 여전히 이미 만들어진 논쟁을 가진 다른 메시지를 포함하게 하는 것을 마음에 두세요.

    주제를 벗어나지 않도록, 특히 이미 상당히 큰 논의를 할 때, 노력하세요.

  5. 공개하십시오

    데비안 내에서 사용되는 대부분의 소통 방법은 공개 및 비공개 소통을 허용합니다. 사회계약의 3항에 따라, 민감한 내용을 게시하지 않는 한, 데비안 관련 메시지에 대해 공개 소통 방법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이는 도움을 위한 메시지 또는 데비안 관련 지원에도 적용됩니다. 공공 지원 요청이 질문에 대한 대답을 훨씬 더 많이 제공할 뿐 아니라, 여러분의 질문에 대답하는 사람들이 저지른 부주의한 실수를 더 쉽게 감지하고 수정할 수 있게 합니다.

  6. 문제가 있을 때

    이 행동강령은 참가자들이 지켜야 하지만, 때때로 사람들이 나쁜 날을 보내거나, 이 행동강령의 일부를 모를 수 있음을 인정합니다. 그런 일이 생기면, 그들에게 응답하고 이 행동강령을 가리키세요. 그런 메시지는 공개 또는 비공개일 수 있지만, 행동강령을 지켜야 합니다. 특히 모욕적이거나 무례하지 않아야 합니다. 선의로 생각하세요. 참가자들이 토론의 질을 떨어뜨리는 것보다 나쁜 행동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각한 또는 지속적인 위반자는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데비안의 시스템을 통한 의사 소통이 금지됩니다. 불평은 (개인적으로) 문제의 데비안 포럼 관리자에게 해야합니다. 연락처 정보를 찾으려면 데비안 조직 구조 페이지를 보세요.


더 읽기

이 절의 어떤 링크는 이 행동강령의 부분이 아니며, 데비안에서 권위가 없습니다. 그러나, 거기에는 모두 우리 소통 채널에 쓸만한 정보가 들어있습니다.

이 행동 강령의 업데이트는 일반적인 GR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그러나, DPL(또는 DPL의 대표자)는 프로젝트와 협의 후 GR을 요구하지 않고 "더 읽기" 절의 다른 문서에 대한 링크를 추가하거나 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