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비안 메일링 리스트 면책조항

우리의 메일링 리스트는 공개 포럼이며, 리스트의 메시지 보관소는 모두에게 개방됩니다.

그런 공개 포럼에 전자메일을 보냄으로써, 여러분은 해당 메시지의 공개적 배포에 동의하게 됩니다. 메일링 리스트 (그리고 버그 추적 시스템 (BTS))에 보내진 모든 메시지들은 공개적으로 배포될것이며 또한 메일링 리스트 보관소에도 저장될 것입니다.

리스트에 직접 보내졌거나 또는 그것의 답장으로 보내진 그 모든 메시지들은 미합중국 법률(the United States law)에 따라 취급됩니다.

명백히 메시지 작성자에게 생성한 내용에 대한 저작권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리스트 보관소에 저장되어진 해당 메시지들을 지울 책무가 데비안 공동체에게 있음을 의미하는 건 아닙니다. 몇몇 변호사들이 이런 태도(입장)에 관해 법적 검토를 했으며, 적법함을 확인시켜주었습니다.

여러분이 리스트 주소로 메시지를 보내기 전에도 메일링 리스트 보관소는 개방적 형태로 잘 유지되어 왔습니다. 여러분은 전자메일을 보낼 때에 보낸이의 신원 증명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임의의 사람들에게 무작위로 메시지들을 보내서도 안되며, 보낸 메시지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강제로 읽히도록 하는것도 기대해선 안 됩니다.

데비안 공동체는 사람들이 리스트에 게시한 메시지의 정보와 견해를 받아들일 의무가 없습니다.

데비안 공동체는 메일링 리스트에 게시된 정보에 관련된 모든 보증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 면책 조항에는 상업성 및 적합성에 대한 모든 묵시적인 보증을 포함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데비안 공동체는 메일링 리스트에 게시된 어떠한 정보의 사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사용에서의 손실(데이터 또는 이익)로 입는 특수하거나 간접적인 더 나아가 그 어떠한 종류의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어떤 게시글을 게시함으로써, 게시 당사자는 원 저작권자로부터의 허가를 획득한 해당 게시글에 관하여 권리를 가지게 되거나, 또는 해당 게시글은 공개 도메인(Public Domain) 상태로 취급됩니다. 또한 게시 당사자는 그런 게시글을 방해받지 않고 온전하게 게시할 권리를 가져야하며, 그러한 게시행위가 타인의 권리나 이익을 침해하지 않아야됩니다.

데비안 공동체는 일반적으로 메일링 리스트로 어울리지 않는 메시지의 게시를 감시하지 않으며, 게시행위에 대해서 운영진의 의도적 관여도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메일링 리스트 행동 강령에 위배되는 게시행위를 방지할 최소한의 원칙은 남겨둡니다.

메일링 리스트로 들어오는 모든 메시지에 대하여 스팸 및 바이러스 필터링이 적용됩니다. 대략 400개의 메시지중 1개 정도만 스팸 필터링을 통과하여 무사히 리스트로 전달되며; 나머지는 스팸 메시지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