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고! 이 번역은 너무 오래되었으니, 원문을 보십시오.

데비안 개발자 코너

일반 정보

현재 개발자와 메인테이너 목록,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방법, 개발자 데이터베이스, 데비안 헌법, 투표 프로세스, 릴리스 및 아키텍처에 대한 링크.

데비안 조직
천 명 넘는 자원 봉사자들이 데비안 프로젝트에 참여합니다. 이 페이지는 데비안 조직 구조를 설명하고, 팀들과 그 구성원, 그리고 연락처 주소를 나열합니다.
데비안 사람들
데비안 개발자 (DD) (데비안 프로젝트의 정회원) 및 데비안 메인테이너 (DM)가 프로젝트에 기여합니다. 데비안 개발자 목록데비안 메인테이너 목록을 보고 관계자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찾으세요. 데비안 개발자 세계지도 및 다양한 데비안 이벤트의 갤러리도 있습니다.
데비안에 참여하기
데비안 프로젝트는 자원봉사자로 구성되며, 우리는 전반적으로 기술적 및 비기술적 지식과 자유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 여유시간이 있는 새 개발자를 찾습니다. 여러분도 데비안을 도울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관련 페이지를 보세요.
개발자 데이터베이스
모두가 접근 가능한 기본 데이터가 있으며, 어떤 정보는 로그인 한 개발자들만 볼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베이스에는 프로젝트 머신 및 개발자 GnuPG 키 같은 정보가 있습니다. 계정 있는 개발자는 데비안 계정에 대해 암호 바꾸기메일 포워딩을 어떻게 설정하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데비안 머신을 사용할 계획이라면, 반드시 데비안 머신 사용 정책을 읽으세요.
데비안 헌법
이 문서는 프로젝트에서 공식적 의사 결정을 위한 조직 구조를 설명합니다.
투표 정보
리더를 어떻게 뽑는지, 로고를 어떻게 고르고 보통 우리가 어떻게 투표 하는지에 대한 정보.
릴리스
이 페이지에는 현재 릴리스(stable, testingunstable) 및 옛 릴리스 그리고 코드명이 있습니다.
다른 아키텍처
데비안은 많은 다른 아키텍처에서 돌아갑니다. 이 페이지는 다양한 데비안 포트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데, 일부는 리눅스 커널을, 다른 일부는 FreeBSD, NetBSD 및 Hurd 커널을 기반으로 합니다.

패키징

데비안 개발자를 위한 데비안 정책, 절차 및 기타 자료, 그리고 새 메인테이너 안내서와 관련된 정책 매뉴얼 및 기타 문서에 대한 링크.

데비안 정책 매뉴얼
이 매뉴얼은 데비안 배포에 대한 정책 요구 사항을 설명합니다. 여기에는 데비안 아카이브의 구조와 내용, 운영 체제의 여러 설계 이슈, 배포판에 들어가기 위해 각 패키지가 충족해야 하는 기술적 요구사항 등이 있습니다.

요컨대, 그걸 읽을 필요가 있습니다.

정책과 관련된 다른 문서 중 관심이 있을 수 있는 문서가 몇 개 있습니다.

데비안 정책에 변경된 제안도 보세요.

개발자 레퍼런스
데비안 개발자를 위한 권장 절차와 가용 리소스에 대한 개요 -- 또 다른 필독.
데비안 메인테이너 가이드
많은 예제를 포함하여 데비안 패키지(공통 언어)를 빌드하는 방법. 만약 당신이 데비안 개발자나 메인테이너가 될 계획이라면, 이것은 좋은 출발점입니다.

진행 중인 작업: 활동하는 데비안 개발자 및 메인테이너 링크

데비안 ‘Testing’
‘unstable’ 배포판에서 자동으로 생성됨: 여기에서 다음 데비안 릴리스를 고려하려면 패키지를 가져와야 합니다.
릴리스 심각 버그
이는 ‘testing’ 배포판에서 패키지가 제거될 수도 있거나, 어떤 경우에는 릴리스가 지연되기도 하는 버그 목록입니다. 목록에서 ‘심각’ 이상의 심각도를 가진 버그 리포트는 가능한 한 빨리 패키지의 버그를 수정하세요.
데비안 버그 추적 시스템 (BTS)
버그를 보고하고, 토론하고, 수정하는 곳입니다. 버그 추적 시스템은 데비안과 관련된 대부분의 문제 보고를 환영합니다. BTS는 사용자와 개발자 모두에게 쓸모가 있습니다.
데비안 패키지 정보
패키지 정보패키지 트래커 웹 페이지는 메인테이너에게 중요한 정보 모음을 제공합니다. 다른 패키지를 추적하고 싶은 개발자는 (이메일을 통해) BTS 메일 사본과 업로드 및 설치 알림 메시지를 발송하는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패키지 트래커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도움 필요한 패키지
작업이 필요하고 잠재적인 패키지(Work-Needing and Prospective Packages, WNPP)는 새로운 메인테이너가 필요한 데비안 패키지의 목록이며, 또한 데비안에 아직 포함되지 않은 패키지의 목록이기도 합니다.
Incoming 시스템
내부 아카이브 서버: 새 패키지가 업로드되는 위치입니다. 허용된 패키지는 웹 브라우저를 통해 거의 즉시 이용할 수 있으며 하루에 4번 미러에 전파된다.
주의: ‘incoming’의 특성상 미러링하는 것은 안 좋습니다.
Lintian Reports
Lintian은 패키지가 정책에 부합하는지 확인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개발자는 매 업로드 전에 그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데비안 ‘Experimental’
‘experimental’ 배포판은 고도로 실험적인 소프트웨어의 임시 대기지역으로 쓰입니다. experimental 패키지는 ‘unstable’을 어떻게 쓰는지 알 때만 설치하세요.
데비안 위키
개발자 및 기타 기여자를 위한 조언이 있는 데비안 위키.

프로젝트: 내부 그룹 및 프로젝트

기타 링크